현대자동차 캐스퍼 CASPER - 할인차량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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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초년생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 봤을 경차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경차라고 하면 이전까지는 기아 자동차의 레이, 모닝 그리고 쉐보레의 스파크 차량들이 대부분의 경차 선택지에 있었어요.
그러나 현대 자동차에서 캐스퍼를 출시하면서 또 다른 선택지를 줬기에 한번 다뤄볼까 해요.
캐스퍼 차량은 2021년 10월부터 이뤄졌어요. 현대 자동차에서 경차를 새롭게 내는 것은 2002년도에 단정되었던 아토스 이후 약 19년 만에 진출해요.
그리고 국내에서 생산하는 경차 중에서는 2017년에 출시한 모닝 이후에 4년 만에 출시되는 완전 신차라는 점이 눈여겨 볼만해요.
캐스퍼 차량에 적용된 심장들을 알아볼게요. 파워트레인의 경우에는 스마트스트림 G1.0 MPI 엔진 (76마력), 카파 1.0 싱글터보 GDI (100마력)이 탑재되었어요. 그리고 변속기의 경우에는 4단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다고 해요.
전체적인 모습은 베뉴차량과 굉장히 흡사한 모습을 보여요. 그리고 차폭이 상당히 좁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며, SUV스타일로 출시되었기에 모닝이나 스파크 보다도 전고가 굉장히 높아요.
박스카의 대명사 레이와 비교를 해봐도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벨로스터 리어 도어 형식을 적용했기에 문손잡이가 C필러에 있어요.
캐스퍼의 경우 정원은 4명이라 되어 있어요. 후석 2인 시트를 단순하게 이어 붙인 형태이기에 다소 좁은 느낌이 들어요. 레이는 좁은 경차의 실내 공간들을 극대화 하여 그 좁은 공간들을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반면에 캐스퍼는 그렇지 않아요.
여러 다방면으로 살펴보더라도 베뉴와 굉장히 흡사한 부분들이 많아요. 그러나 운전석 시트가 완전히 접히는 형태인 풀 폴딩 시트를 적용해서 실내 공간을 넓게 쓸 수 있게 되어 있어 긍정적인 반응이 나와요.
사이드 브레이크 같은 경우에는 페달식으로 적용되어 있어요. 그리고 자동변속기 레버 오른쪽에는 트랙션 모드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어요. 이 모드의 경우에는 일부 트림에서는 제외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트랙션 모드의 경우에는 머드/샌드/스노 모드가 있어요. 기본적으로는 드라이브 모드였다가 미끄러운 길이나 모랫길을 만나게 되면 바퀴가 미끌리는 것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알려주는 그런 기능이에요.
노멀/스포츠 모드의 경우에는 변속기가 달라져서 주행 패턴이 바뀌는 거예요.
캐스퍼의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Apple CarPlay를 사용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내비게이션 대신에 여러 보험사에서 안전 운전 지수로 일정 부분을 보험료에서 할인을 해주는 TMAP을 쓸 수 있어요.
스마트 크루즈를 작동시키면 화면에 제한속도 연동 기능이나 터널을 인식하여 자동 외기차단 등의 위치기반 연동 기능이 작동된다고 해요.
그리고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 내장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설정을 하게 되면 현대자동차의 자체 지불 시스템인 현대 카페이를 사용할 수 있어요.
현재 주유소, 드라이브 쓰루 등등 가맹점을 점차 늘려가는 중이라고 해요. 마치 삼성 페이를 사용하는 것처럼 자동차에도 적용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지나가다 캐스퍼를 보거나 공홈에서 캐스퍼를 보면 상당히 귀여운 외형 디자인이 눈에 띄어요. 특히 전면부를 살펴봤을 때 굉장히 귀여워요. 방향 지시등 램프가 나오는 턴 시그널 램프가 상단에 위치하고 있어요.
하단에는 스피커 램프를 붙여 놓은 것 같은 원형 LED 주간 주행 등이 배치 되어 있어요. 그리고 그릴 부분을 보게 되면 흔히 보이던 그릴 형태가 아니라 뭔가 판에 구멍을 뽕뽕 뚫어 놓은 듯한 그릴이 디자인되어 있어요.
후면부를 살펴보면 와이드 테일 게이트가 적용되어 디자인적으로 봤을 때 굉장히 새로운 모습을 보여요. 그리고 전면 턴 시그널 램프처럼 후면부에도 동일한 형태로 적용하면서 통일감을 줬어요.
후방 방향 지시등이 하단부에 적용되어 있다 보니 조금은 아쉬운 느낌이 들어요. 차 크기가 그렇게 큰 건 아니기에 뒤에서 볼 때 그렇게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지만 차량이 밀리는 상황이거나 급하게 차선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뒷 차량이 방향 지시등을 잘 못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휠 부분을 보게 되면 이게 뭔 휠일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주변 고깃집에서 자주 보이는 불판이 휠에 적용된 느낌이 강하게 드는 디자인이에요.
이 디자인은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100마력 카파 싱글터보 엔진을 선택했을 때 적용할 수 있는 알루미늄 휠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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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가격적인 부분을 말씀드려 볼게요. 캐스퍼의 경우에는 오프라인에서 구매가 불가능해요. 아 불가능한 건 아니고 온라인을 이용해서 해야 하기에 딜러와 함께 사이트에 들어가서 구매해야 해요.
여느 차량들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게 느껴지죠? 그리고 탁송 부분에서도 직접 인도하거나 그런 게 선택이 안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캐스퍼의 바디타입은 캐스퍼 VAN 타입과 일반 캐스퍼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엔진의 경우에도 동일한 가솔린 1.0에 터보가 있냐 없냐로 나뉘고요. 그리고 트림의 경우는 5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스마트, 스마트초이스, 디 에센셜 라이트, 디 에센셜, 인스퍼레이션 트림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각의 트림 구성 시작 가격은 스마트 트림 13,850,000원 ~ ,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 14,900,000원 ~ , 디 에센셜 16,900,000원 ~ , 인스퍼레이션 18,700,000원 ~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디 에센셜 트림의 경우에는 2022년 10월에 추가로 나온 트림이에요. 가장 선호하는 사양들(내비게이션, 하이패스, 후방 모니터 등이 포함된 패키지와 헤드램프,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등)이 기본으로 탑재된 모델이에요.
외장 색상의 경우에는 7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장 색상은 단일 색상 2개, 다크그레이/라이트 카키 색상으로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어서 외장 옵션은 선루프, 루프랙, 17인치 알로이 휠 이렇게 3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내장의 경우에는 인조가죽 시트, 1열 열선/운전석 통풍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 이렇게 3가지가 구성되어 있어요. 아 스티어링 휠에는 열선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제 옵션을 알아볼게요. 8인치 내비게이션, 후방 모니터, 풀오토 에어컨, 버튼시동&스마트키, 하이패스 이렇게 5가지 옵션이 구성되어 있는데 버튼 시동이 왜 옵션 구성에 포함이 되어 있는지 모르겠어요. 아무튼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현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인기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건 디 에센셜 라이트, 터보 인스퍼레이션, 터보 디 에센셜 이렇게가 주로 운전자들이 선택하는 트림인 것 같아요.
ㅋㅋ
색상의 경우 티탄 그레이 메탈릭 색상이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보이고 그 뒤를 이어서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색상, 톰보이 카키 색상이 인기 있는 것으로 나와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톰보이 카키 색상이 잘 맞는 것 같아요.
최고 등급으로 모든 옵션들을 추가했을 때 차량 금액은 20,570,000원이에요. 현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 할인 상품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혜택이 다양하기에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해요.
현재 캐스퍼 생산 공장이 휴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생산 공장 설비 개선으로 일시 중단된다는 내용이에요. 운전자 분이 선택한 트림에 선택한 옵션이 없을 경우 12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생산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차량 구매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