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차량은 르노 코리아 차량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시작 가격은 3,777 만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쟁 차량인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량의 시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이브리드 각 트림 별 가격
- 테크노(A/T): 3,777만 원
- 아이코닉(A/T): 4,152만 원
- 에스프리 알핀(A/T): 4,352만 원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쟁 차량들의 가격 보다 저렴하게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할 수 있어 많은 구매가 예상됩니다. 구매를 고민 중이거나,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카탈로그와 가격표를 준비했습니다.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제원
- 가솔린 1.5 터보 하이브리드
- 배기량 1,499cc
- 최고 출력 144마력(가솔린), 136마력(전기 모터)
- 최고 토크 23.5kg.m(가솔린), 32.6kg.m(전기 모터)
- 배터리 용량 1.64kWh
- 전장 4,780mm
- 휠베이스 2,820mm
- 전고 1,680mm
- 전폭 1,880mm
- 트렁크 용량 633L
경쟁 차량들 보다 전장은 짧지만 휠 베이스는 긴 것이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쏘렌토 하이브리드 트렁크 용량 보다 대략 30L 더 넓어 패밀리카로도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짐을 많이 실고 다니는 가족 구성원인 경우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랑 콜레오스에 기본 적용된 옵션
국내를 겨냥해 출시한 차량인 만큼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최신 ADAS 기능, 1열 통풍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실내에 배치된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파노라마 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열 통풍/열선 시트가 구성되어 있으며, 360도 서라운드 뷰 시스템, 공기 청정 기능, 애프터 블로우 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기능들을 모든 트림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고 트림인 알핀 트림을 제외한 나머지 트림에서는 나파 인조 가죽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이 기본 적용된 모습이며 파워 테일 게이트 기능은 모든 트림에 적용되었습니다.
자동 차로 변경 보조 장치,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19인치 투톤 휠, 프로젝션 타입의 LED 헤드램프, 크리스탈 3D 타입의 리어 램프,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들이 기본적으로 적용된 모습입니다. 경쟁 모델들이 대략 150만원 상당의 가격의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최하 트림에서는 보조석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머지 트림에서는 보조석 디스플레이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테크노 트림에서 옵션 사항으로는 12.3인치 보조석 디스플레이 + FULL 오토 파킹 + 후방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 8개의 스피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50만원 상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 색상은 단일 옵션으로 멜란지 패브릭 블랙 인조 가죽 시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코닉 트림에서는 실내 색상이 두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크 블루 인조 가죽 시트, 퀼링 라이트 브라운 인조 가죽 시트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 폭이 넓진 않지만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코닉 트림에서 제공하는 옵션은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으로 115만원에 책정되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0인치 투톤 알로이 휠 + 저소음 폼 타이어가 장착되는 휠이 40만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차음윈드 쉴드 글라스 구성이 10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에스프리 알핀 트림은 최고 트림이기에 실내 시트가 알칸타라 디자인으로 구성됩니다. 옵션 구성으로는 아이코닉 트림에 구성되어 있는 옵션에서 20인치 휠이 기본 적용되어 있어 나머지 두가지 옵션이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르노 코리아가 칼을 갈고 출시 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모델인 것은 확실합니다.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지만 패밀리카로서도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구매 요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르노 차량인 만큼 유지 보수 차원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입니다.
차량을 구매하기에 앞서 먼저 원하는 모델의 차량을 시승해보시고 딜러와 함께 고민해 보시고 결제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